본문으로 바로가기
소통하는 기업, 나드리 김밥

나드리 김밥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드리 소식

나드리김밥의 따끈따끈한 새로운 소식 새로운 메뉴, 매장들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여러가지 공지사항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여름에 즐기기 좋은 차가운 성질의 음식은 무엇일까요?

2021. 09. 10

 

봄이 가고 비가 오더니 어느새 더운 날씨가 찾아왔죠? 아직 에어컨을 찾기엔 애매한 날씨라 더 답답하게 느껴지는 것도 같습니다. 시원한 에어컨 바람은 아직 이른 지금 시원하게 속부터 식혀 줄 차가운 성질의 음식을 찾게 되는데요.  차가운 성질의 음식은 체내에 열을 내리고 염증을 가라앉히고 속을 편안하게 해준다고 해요. 여름에 먹으면 더 좋은 차가운 성질의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알로에

 

알로에는 차가운 성질을 가진 음식으로 유명하죠? 알로에는 특히 화장품으로 많이 활용이 돼서 차가운 성질로 여름 햇볕에 탄 피부에 좋아요. 또 위장 건강과 혈액순환에도 좋은 차가운 성질의 음식이랍니다. 알로에는 차가운 성질뿐만 아니라 숙취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까 기억해두면 좋겠죠?

특히 저는 알로에를 ASMR 소재로 많이 본 것 같아요! 달콤하고 아삭해 보이는 생김새와 다르게 쓴맛이 많이 난다고 하는데요. 이 쓴맛이 숙취를 잡아주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달콤하진 않아도 아삭한 소리만으로도 기분 좋은 음식 같아요!

 

 

 

 

 

 

돼지고기

 

따뜻한 성질인 닭고기나 소고기와 다르게 돼지고기는 차가운 성질이 강한 음식이라 몸이 차가운 분들이 잘못 먹으면 탈이 난다고 해요. 돼지고기는 불에 바짝 익혀 먹기! 아주 중요하겠죠?

특히 한국인의 소울푸드인 삼겹살이 빠질 수 없겠죠? 여름에 먹으면 더 맛있는 삼겹살도 차가운 성질의 음식이니 많이 많이 먹어야겠어요!

 

 

 

 

 

 

 

팥은 여름철 간식에 빠질 수 없는 재료예요. 팥을 달게 졸여 간 얼음에 얹어 먹는 팥빙수는 여름이 되면 꼭 찾게 되는 간식거리인데요. 달콤한 맛뿐만 아니라 차가운 성질로 몸을 식혀준다니 정말 신기하죠?

 

 

 

 

 


미역

 

미역은 산후조리에 쓰이는 등 열을 식혀주고 부기를 가라앉게 하는 고마운 음식이에요. 또 미역에는 칼슘이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에도 탁월한 건강한 음식이니 꼭꼭 챙겨 먹으면 좋겠죠? 미역은 보통 건조 형태로 판매되는데 물에 불리면 부피가 몇십 배는 팽창한다고 해요. 혹시 그럴 일은 없겠지만 건조된 생미역을 먹는 일은 자제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메밀

 

메밀은 차가운 성질로 여름철 음식으로 아주 유명하죠. 달달하고 짭짤한 육수를 곁들인 냉메밀에 얼음을 동동 띄우면 입맛 없는 여름에 딱!  메밀은 특히 저혈당 음식이며 GI 지수가 낮고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있어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손꼽히고 있어요. 또, 루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이뇨작용을 돕는다고 하니 정말 고마운 음식이죠?

 

 

 

 

 

 

오이

 

아삭한 오이는 차가운 성질의 음식이라는 걸 모르고 먹어도 아삭아삭 너무 시원한데요. 오이에는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여름철 수분 부족을 해결해 줄 음식이랍니다. 오이는 독소를 배출해 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며 차가운 성질로 얇게 잘라 팩으로 이용하기도 하죠?

여름에 나박 썬 오이를 새콤하게 무쳐 얼음에 물을 부어 오이냉국으로 즐기면 그만한 별미가 없고 그냥 껍질만 깎아 시원하게 먹으면 간식으로도 참 좋은 차가운 성질의 음식이에요!

 

 

 

 

 

 

나드리김밥

 

여름에 빠질 수 없는 음식이 있죠? 바로 나드리김밥! 나드리김밥은 차가운 성질인 메밀을 이용한 냉모밀부터 돼지고기가 들어 간 다양한 덮밥과 김밥, 아삭한 오이가 가득한 쫄면까지 여름에 즐기기 좋은 메뉴가 가득하답니다.

벌써 더운 이번 여름, 가까운 나드리김밥에서 시원하게 피서를 즐기는 건 어떠세요?